IT Japan

MySQL Communication layer(TCP/IP) 본문

MySQL

MySQL Communication layer(TCP/IP)

swhwang 2014. 10. 26. 22:43
반응형

TCP/I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Internet Protocol):인터넷상에 호스트에의 접속에 사용하는 일련의 통신 프로토콜입니다.리눅스OS의 경우,TCP/IP OS에 결합되어, 인터넷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네트워크를 잇는 데이터전송에 사실상의 표준이 됨.이것은 윈도우에 최적의 접속타입이다.

유닉스 소켓:일종의 프로세스간 통신. 같은 서버에서 실행되는 프로세스간의 양방향통신 링크의 일단을 형성하기 위해 사용. 소켓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컬시스템상에  물리 파일이 필요하다. 이것은 리눗스에 최적의 접속 타입

공유메모리:프로그램간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효율적인 수단.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세스(허가된 경우)가 액세스할수 있는메모리 영역을 작성.윈도우의 명시적인 passive모드는 단일 윈도우 서버내에서만 기능. 공유메모리는 디폴트로 무효. 공유 메모리접속을 유효로 하는 것에는  --shared-memory옵션을 사용해서 서버를 기동할 필요가 있다.

Named pipe: Named pipe의 설계는, 클라이언트/서버간 통신을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소켓과 아주 닮은 꼴이다.읽기와 쓰기의 동작이외에, 윈도우의 Named Pipe  서버/어플리케이션향의 명시적인 passive모드도 서포트한다.

이 프로토콜은, 단일(윈도우)서버내에서만 기능. Named pipe는 디폴트로 무효로 되어있음.접속을 유효로 하는 것에는, --enable-named-pipe옵션을 사용해서 서버를 기동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