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Japan

MySQLのAccess denied 에러 본문

MySQL

MySQLのAccess denied 에러

swhwang 2016. 8. 2. 14:57
반응형

극히 초보적인 실수로 일어나는 다음 MySQL 접속 오류.


ERROR 1045 (28000): Access denied for use ‘user01’@localhost’ (using password: YES)

암호 옵션 -p가 없어지거나 암호가 틀리거나, 대개 그런 것이 원인이지만, 사용자를 만들 때 명령이 조금 이상이라는 원인도있는 것 같다. root로 들어가 사용자 테이블을 확인했지만 사용자는 잘있다. 암호를 맞고있는 것. 이상한데. .

하지만 사용자 생성시에 실행 한 명령을 살펴 보니 공백이 들어갈 부분에 공백이 들어 있지 않았다. 이런 일이 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귀찮은 때문에 사용자를 삭제해서  다시 만들었다. 이번에는 OK.

그 다음날. 생성 한 사용자에서 LOAD DATE INFILE 명령으로 텍스트 데이터를 DB 테이블에 삽입하려고하면 또한 동일한 오류가. "Access denied"라고 말해지는 무심코 권한의 문제라고 생각해 버렸 파일의 소유자 나 권한을 변경 보거나. 흠,하지만 OS의 권한과 MySQL 사용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같은 일을 root로 실행되면 OK했기 때문에 MySQL 일반 사용자에게 LOAD DATE 권한이 없었다 (주지 않았다)일까. 아마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