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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기초

swhwang 2014. 7. 29.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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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은 필수(!)

온라인 게임의 실전에는, 네트워크를 통한 상대(host)와의 사이에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거나하는 처리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므로, 통신 = [리모트와의 데이터의 입출력]주체의 처리를 하기위한 네트워크프로그래밍이 필수이다.

온라인 게임용의 통신 미들웨어(네트워크미들웨어)를 이용하는 것에 귀찮은 부분이 은폐되지만 ,

내부에서 무엇이 일어나고있는지를 이해하지않으면, 미들웨어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안되고, 디버그 효율등도 나빠진다. 그렇기 때문에,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낮은 레벨로부터 모든 프로그램을 스스로 만들 필요는 없으나, 이해해둘 필요는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부분에 관해서, 온라인 게임에 사용되는 레벨의 정리된 해설은 보기 드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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